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청년주간행사 ‘동청제’ 마무리
상태바
동대문구, 청년주간행사 ‘동청제’ 마무리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9.1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이벤트·축하공연 등 다양하게 구성
‘동청제’에 참석한 이필형 구청장이 관내 대학 밴드동아리와 사진을 찍고 있다. [동대문구 제공]
‘동청제’에 참석한 이필형 구청장이 관내 대학 밴드동아리와 사진을 찍고 있다. [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최근 한국외국어대학교 대운동장에서 관내 청년과 지주민들을 대상으로 ‘동대문구 청년 축제(동청제)’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법정기념일인 ‘청년의 날(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을 맞아 동대문구 청년들을 대표하는 ‘동대문구 청년정책 네트워크’ 4기 위원들이 행사 슬로건부터 프로그램까지 직접 기획한 청년축제로 동대문구와 관내 3개 대학(경희대, 서울시립대, 한국외대) 캠퍼스타운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이다.

‘동청제’는 더 많은 청년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 프로그램과 본행사로 진행됐다.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사전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하고 관내 청년공간을 홍보하기 위해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 동대문오랑, 드 간데메 등에서 취업․취미․치유를 주제로 운영했다.

오후 12시 창업토크쇼를 시작으로 오후 1시부터 청년공간·창업기업을 알리는 홍보부스와 플리마켓·푸드트럭 등이 입점한 ‘동청제 부스존’을 운영했고 오후 4시부터는 ‘동청제 콘서트’를 개최하여 축제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동청제 부스존’에서는 7개의 청년공간을 소개하며 공간별 체험행사를 진행했고, 아로라라이브 등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 입주기업과 게임오버 등 관내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을 포함한 청년 창업기업 8개 팀이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각종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의 대미를 장식한 ‘동청제 콘서트’에서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경희대·서울시립대·한국외대 소속 동아리 등 청년 동아리 4팀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하여 초청가수 CLC예은과 원슈타인의 축하공연으로 막을 내렸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