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교육청, 학교복합시설 공모 용인·여주 등 6개 지역 선정
상태바
경기교육청, 학교복합시설 공모 용인·여주 등 6개 지역 선정
  • 이재후기자
  • 승인 2023.09.1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1375억 중 518억 국비 확보
31개 시군 1개 이상 시설 설치 목표
경기도교육청사 전경. [경기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사 전경. [경기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2023년 학교복합시설 교육부 공모사업에 용인, 여주, 연천, 시흥, 안성, 양주 6개 지역이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번 공모사업으로 용인 등 6개 지역의 학교복합시설 건립 사업비 1375억 원 중 518억 원의 사업비를 교육부로부터 지원받게 됐다.

용인은 백암면에 수영장, 돌봄교실, 주민편의시설을 갖춘 (가칭)백암복합문화센터 설립을 추진한다.

여주는 신설 대체 이전되는 여주초등학교에 학교복합시설 건립사업을 추진해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돌봄교실, 메이커스페이스 등을 갖출 예정이다.

연천은 전곡읍 교육청 소유부지에 (가칭)에듀헬스케어센터를 조성해 수영장, 볼링장, 도서관, 돌봄교실, AI·AR·코딩교육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흥은 신규 학교 설립과 연계해 (가칭)장현1초에 학교복합시설인 복합커뮤니티센터 설치를 병행해 추진할 예정이다.

안성은 지난 2021년 폐교한 보개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개교한 미래형 공립 대안학교 신나는학교에 지역 연계는 물론 학교와 마을의 상생을 위한 공유 학습장을 설립한다.

양주는 덕산초등학교에 기존 학교 부지를 활용해 청소년시설, 돌봄교실, 다목적체육관, 공영주차장 등을 설치해 주민편의를 도모한다.

도교육청 이헌주 시설과장은 "이번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을 계기로 학교복합시설을 더욱 활성화하고 지역의 현안 수요와 학교의 요구가 부합하는 시설을 확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