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디지털플랫폼정부 서비스 선도할 것"
상태바
세종시 "디지털플랫폼정부 서비스 선도할 것"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3.09.1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플정위와 DPG 지역 확산 협약
디지털 트윈 기반 재난재해 예방 등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 제공]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와 함께 디지털플랫폼정부(DPG) 구현에 나선다.

시는 18일 시청 책문화센터에서 최민호 시장과 고진 DPG위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플랫폼정부 지역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플랫폼정부는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디지털플랫폼 위에서 국민, 기업, 정부가 사회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되는 범정부 차원의 실천 과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디지털 트윈 기반의 재난재해 예방·대응 ▲사이버 보안 선도도시 기반 조성을 위한 ‘핵테온 세종’ 국제 대학생 사이버 보안 경진대회‧컨퍼런스 개최 등에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에 담긴 ▲차세대 지방행정시스템 및 지방공공기관 통합업무플랫폼 구축 ▲지역 DPG 협의체 구성‧운영 ▲DPG 혁신 정책과제 발굴에 대해서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세종시 거점 대학‧기관‧기업 등이 참여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 혁신 네트워크 구축 등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약속하고 시의 디지털 혁신에도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기로 했다.

특히 시는 DPG협의체 구성·운영을 통해 세종형 클라우드, 공공마이데이터, 정보보호산업 육성, 사이버분야 기회발전특구 추진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종을 사이버보안 분야를 선도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 서비스를 선도하는 세계 속의 디지털 지방정부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