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시, 제39회 자랑스러운 시민상 수상자 선정
상태바
부산시, 제39회 자랑스러운 시민상 수상자 선정
  • 부산/ 이채열기자 
  • 승인 2023.09.1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제39회 자랑스러운 시민상’에 7명을 선정했다.
부산시는 ‘제39회 자랑스러운 시민상’에 7명을 선정했다.

부산시는 ‘제39회 자랑스러운 시민상’에 7명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39회째를 맞는 자랑스러운 시민상은 부산시와 부산문화방송이 공동 주관하며, ‘애향’, ‘봉사’, ‘희생’ 등 3개 부문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 복리 증진에 뛰어난 공적을 지닌 시민에게 부산시민의 이름으로 시상하는 상이다.

시는 이번 수상자 선정을 위해 지난 6월 14일부터 7월28일까지 45일간 20명의 수상 후보자를 접수했으며, 현지 사실조사와 외부심사위원이 참여한 실무심사, 그리고 최종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애향부문 2명, 봉사부문 2명, 희생부문 2명의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올해 ‘대상’에는 30년 이상 꾸준히 따뜻한 한 끼 식사를 통해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해온 이희숙 원조콩나물비빔밥 대표가 선정됐다.

이희숙 대표는 지난 1992년 식당 개업 때부터 부산진역 인근 노숙인 10여 명에게 식사를 대접하기 시작해 매주 100여 명에게 무료 급식 봉사 및 밑반찬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애향’ 부문 본상에는 강인중 부산횟집 대표, 장려상에는 이진수 라움팰리스 대표이사, ‘봉사’ 부문 본상에는 김무성 부산백병원 신경외과 교수, 장려상에는 손기찬 다대치과의원 대표원장, ‘희생’ 부문 본상에는 박찬일 육군 제53보병사단 상병, 장려상에는 서진욱 부산백병원 간호사가 각각 선정됐다.

[전국매일신문] 부산/ 이채열기자 
oxon99@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