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수도사용량 활용 사회안전망 서비스 제공
상태바
서산시, 수도사용량 활용 사회안전망 서비스 제공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3.09.1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와 업무 협약 체결
우도 등 도서지역 거주자 80명 대상
18일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도서지역 사회 안전망 서비스 사업 업무 협약 모습. [서산시 제공]
18일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도서지역 사회 안전망 서비스 사업 업무 협약 모습.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수돗물 사용량을 기반으로 어르신들의 안전 확인에 나선다.

시는 18일 시청 시장실에서 ‘도서지역 사회안전망 서비스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완섭 시장과 김창준 한국수자원공사 금강유역본부장, 정용수 한국수자원공사 서산권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시와 한국수자원공사 서산권지사는 도서지역에 구축돼있는 상수도 스마트미터기를 활용해 대상자의 위기상황, 누수 등 만일의 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수돗물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수도 사용이 없을 시 안부 확인 등을 해나갈 예정이다.

사업 대상은 우도, 분점도, 고파도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거주자 약 80명이다.

상수도 스마트미터기는 기존 기계식 계량기에 양방향 통신망을 결합한 전자식 계량기로 검침원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 원격으로 수도사용량을 계측할 수 있는 장치다.

시는 그간 스마트미터기의 확대 보급으로 농어촌, 도서지역 스마트미터 구축을 완료했으며 2018년부터 우도와 분점도에 2020년부터는 고파도에 용수공급을 하고 있다.

이완섭 시장은 “앞으로도 정보화기술(ICT) 장비를 활용해 지리적으로 취약한 농어촌 지역까지 서비스 대상을 확대해 시민 중심의 사회안전망 서비스를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