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원 함파우 아트밸리, 밑그림 윤곽
상태바
남원 함파우 아트밸리, 밑그림 윤곽
  • 남원/ 오강식기자
  • 승인 2023.09.1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도시관리계획 등 인·허가 대응
단계별·연차별 사업 본격 추진
남원시청사 전경. [남원시 제공]
남원시청사 전경.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는 18일 ‘함파우 아트밸리 프로젝트’ 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한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 프로젝트는 핵심관광지인 함파우유원지 및 남원관광지 일원을 문화산업으로 도시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회복하고자 하는 대규모 문화 프로젝트이다.

이번 보고회는 용역의 총괄 관리자인 ㈜씨에이플랜 정승영 대표가 함파우 아트밸리 마스터플랜 수립 진행상황을 보고하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앞서 지난 4월 개최된 착수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인 ▲유원지 내 기조성시설과 신규시설과의 연계방안 ▲유원지 진입성 강화방안 ▲뛰어난 작품성을 갖춘 건축 디자인 ▲미디어아트 활용 상징성 제고방안 ▲담수시설 확보의 현실적인 방안 등이 반영됐으며, 이날 추가로 제시된 내용은 전문가 자문을 거쳐 마스터플랜에 종합적으로 담아 확정할 계획이다.

또 주요도입시설(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제2관, 도자전시관, 옻칠공예전시관 등)에 대한 타당성 조사 등 용역도 병행 추진해 사업의 물리적 시간을 단축하고 시설 조성에 필요한 국·도비 예산확보 및 사전 행정절차 등을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시는 영향평가, 도시관리계획 등 수행 용역사와 협업해 내년 4월까지 도시관리계획(유원지·관광지조성계획) 등 인·허가와 단계별·연차별 사업 추진방안을 마련해 본격적인 함파우 아트밸리 프로젝트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남원/ 오강식기자
ok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