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구군, 재해예방사업 총사업비 383억 확보
상태바
양구군, 재해예방사업 총사업비 383억 확보
  • 양구/ 오경민기자
  • 승인 2023.09.2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군청사 전경.
양구군청사 전경.

강원 양구군은 2024년도 재해 예방 신규사업으로 총사업비 383억 원을 확보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두무지구 자연재해위험 개선사업(총사업비 335억 원)과 대월·송현3·송현4 급경사지 붕괴위험 지역 정비사업(총사업비 48억 원) 등 4건이다.

특히, 자연재해위험 개선사업 신규 지구로 선정된 두무지구의 두무 고개는 도로의 굴곡과 경사가 심해 겨울에는 강설과 결빙, 여름에는 낙석과 도로유실 등으로 인한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한 지역이다. 

군은 두무지구 자연재해위험 개선사업에 총사업비 335억 원을 투입해 터널 1개소와 교량 3개소를 포함한 도로선형개량공사(L=1.97km)를 2024년부터 2027년까지 진행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고립 및 안전사고 예방 등 주민들의 숙원사업 해결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 밖에도 군은 계속사업으로 오미리들·금악 자연재해위험 개선사업, 팔랑18·금악2 급경사지 붕괴위험 지역 정비사업 등 4건의 재해 예방사업에도 총력을 기울이며 안전하고 편리한 지역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군은 이번 국비 확보가 정부의 긴축 재정 속에서도 서흥원 양구군수를 비롯한 담당 공무원들이 중앙부처와 국회를 수시로 방문해 사업의 타당성을 설명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양구/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