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 승강기 사고 대응 유관기관과 ‘맞손’
상태바
광양시, 승강기 사고 대응 유관기관과 ‘맞손’
  •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 승인 2023.09.2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강기에 갇힌 실제상황 가정 사고대응 훈련 
광양시가 광양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광양시 제공]
광양시가 광양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성황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광양소방서, 한국승강기공단 전남동부지사,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등과 함께 ‘2023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승강기 사고고장 발생 시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신속한 사고대응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승강기 고장으로 인해 승객이 승강기에 갇힌 상황을 가정해 구조요청, 신속한 현장 출동, 구조 활동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전남동부지사에서는 공동주택, 학교, 공공시설 등 승강기 관리주체를 비롯한 자율방재단, 시민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승강기 구조 및 원리, 승강기 사고사례, 안전관리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승강기 갇힘 사고 발생 시 비상 통화 장치를 통해 사고내용을 알리고 임의로 탈출을 시도할 경우 추락 및 끼임 등 더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승강기 내에서 침착하게 구조를 기다리는 것이 올바른 행동이라고 강조했다.

정은태 시 안전도시국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안전한 승강기 이용 문화가 정착되고 안전사고 대처 능력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승강기 사고 발생에 대비해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과 안전수칙 홍보를 통해 더 안전한 광양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kkkyb0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