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대천천 상류 복합 여가시설 조성
상태바
보령시, 대천천 상류 복합 여가시설 조성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3.09.2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당성조사 및 기본 구상 운영 최종보고회 개최
남대천교~청천저수지 130억 투입 명품하천 조성
충남 보령시는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대천천 상류 복합 여가시설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대천천 상류 복합 여가시설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대천천 상류 복합 여가시설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이번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를 마치고 다음달 중 기본계획 수립 및 방침 결정을 해 설계를 하고 오는 2025년까지 사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이 사업은 남대천교에서 청천저수지까지 5.7km 구간에 사업비 총 130억 원을 투입해 대천천을 자연과 문화가 함께하는 명품 하천으로 만드는 사업이다.

시는 대천천을 죽정교를 중심으로 두 개 공간으로 나눠 단순한 선형 산책로에서 복합문화 공간으로 조성해 녹색 휴식 공간을 확대할 계획이다.

죽정교부터 남대천교까지는 기존 스포츠시설과 산책로를 이용하는 주민들이 쉴 수 있도록 벤치를 설치하고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는 등 레저활동 공간을 마련하고 공연 관람을 위한 무대와 스탠드, 그늘막을 설치해 문화 활동 공간으로 조성하기로 했다.

죽정교부터 청천저수지까지는 수생식물을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생태체험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며 청천저수지와 연결되는 가용부지와 농경지를 활용해 대천천 생태관, 놀이마당, 피크닉 마당 등을 조성해 시민 휴식 공간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건강과 취미,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생겨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