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아시안게임] AG 첫 정식종목 채택 e스포츠 LoL…한국 대표팀 압도적 승
상태바
[아시안게임] AG 첫 정식종목 채택 e스포츠 LoL…한국 대표팀 압도적 승
  • 김나현기자
  • 승인 2023.09.25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홍콩전 챔피언 선택과 금지(밴픽) [아프리카TV 캡처]
한국-홍콩전 챔피언 선택과 금지(밴픽) [아프리카TV 캡처]

항저우 아시안게임(AG)에 출전한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LoL) 대표팀이 홍콩을 상대로 압도적 우위를 보여주며 첫 정식 국제전 승리를 따냈다.

대표팀은 25일 중국 항저우 e스포츠 센터에서 단판제로 치러진 A조 조별 예선 첫 경기에서 홍콩을 상대로 23분 52초 만에 승리를 따냈다.

홍콩은 경기 초반부터 한국 팀 정글까지 내려와 싸움을 걸며 공세적으로 나섰다.

그러나 '케리아' 류민석(T1·21)이 바텀 라인 교전에서 갱킹(기습)을 온 정글러 '케니찬' 찬치융을 잡아내면서 선취점을 올렸다.

'룰러' 박재혁(징동 게이밍·25)과 '제우스' 최우제(T1·19)도 뒤이은 홍콩의 역습을 저지하고 잇따라 킬 스코어를 따내며 승기를 잡았다.

팀 주장인 '페이커' 이상혁(T1·27) 대신 미드 라이너 선발로 나온 '쵸비' 정지훈(젠지·22)도 '카나비' 서진혁(징동 게이밍·23)과의 팀워크가 돋보이며 전체 라인에서 홍콩을 일방적으로 밀어붙였다.

대표팀은 21분경 서진혁과 박재혁의 활약에 힘입어 내셔 남작(바론) 버프를 획득하고, 이어진 홍콩과의 대규모 교전(한타)에서 승리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한국은 여세를 모아 파죽지세로 홍콩 팀 본진으로 돌격, 23분 만에 여유 있는 승리를 따냈다.

대표팀은 이날 오후 카자흐스탄과 A조 조별 예선 두 번째 경기를 치른다.

카자흐스탄의 경우 홍콩과 달리 LoL 프로리그가 없는 국가인 만큼, 이변이 없는 이상 한국 대표팀이 조별 예선 1위로 8강에 진출해 사우디아라비아와 대결할 전망이다.

 

한국-홍콩전 결과 [아프리카TV 캡처]
한국-홍콩전 결과 [아프리카TV 캡처]

e스포츠는 올해 AG에서 처음으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세부 종목은 총 7개로, 한국은 이 중에서 LoL·배틀그라운드 모바일·FC 온라인·스트리트 파이터 V 4개 종목에 출전했다.

[전국매일신문] 김나현기자
Nahyeo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