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추석 종합대책 수립 추진
상태바
정선군, 추석 종합대책 수립 추진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09.2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다음달 3일까지 추석 명절 종합 대책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각종 주민불편 최소화에 초점을 맞춰 주민생활과 밀접한 6개 분야를 정해 종합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6개 중점 추진분야는 지역단위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관광객 맞이 대책, 생활민원 처리강화 대책, 귀성객 안전수송 대책, 체불임금 해소 및 불우계층 위문, 병의원 진료대책 및 성수식품 지도점검, 공직기강 확립이다.

특히 다음달 3일 개천절을 맞아 2일 임시 공휴일 지정으로 추석 명절 연휴기간 귀성객 및 관광객의 방문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분야별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하고 일일 추진상황을 점검·관리함으로써 대책추진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일 방침이다.

연휴 기간 전후로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 활동 강화를 위해 유동인구가 집중되는 터미널, 추모시설, 전통시장, 관광숙박시설, 관람·전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선제적인 안전점검을 마쳤으며 재난종합상황실과 연계해 각종 사건·사고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비상 체계를 유지에 힘쓸 예정이다.

이어 특별교통 대책기간을 지정해 상습정체지역의 단속을 강화하고 대중교통이용과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한다. 태풍, 집중호우 등 기상악화 시 교통통제를 통한 사고 예방을 위해 정선경찰서와 정선국토관리사무소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비상 상황 대응에 나선다.

또한 연휴기간 전통시장 방문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 고객맞이 친절 캠페인을 전개하고 물가관리 특별 대책을 추진해 불공정 상거래 행위에 대한 집중적인 지도점검과 성수품의 주요품목에 대한 수급상황을 집중관리해 건강한 상거래 질서를 확립한다.

연휴 기간 동안 관광객을 위해 가리왕산 케이블카, 아라리촌, 정암사 등 주요 관광지에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하고 아리랑열차 연계 시티투어, 2층 투어버스 등 관광프로그램도 운영해 안전하고 쾌적한 관광객 맞이에 나선다.

아울러 연휴 기간 중 생활쓰레기 기동청소반 운영등 생활쓰레기 관리대책을 추진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계층 위문을 실시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풍성한 한가위가 되도록 지원을 추진한다.

정선의료재단 군립병원에서는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해 비상진료를 실시하고 최근 확산세가 증가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연휴기간 정선군 보건소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정선의료재단 군립병원에서는 24시간 선별진료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최승준 군수는 “정선군은 추석연휴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대책반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