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화공고 '한국국방과학고'로 교명 변경 확정
상태바
김화공고 '한국국방과학고'로 교명 변경 확정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3.09.2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 지정
'국방시스템'과 단일학과 체제 개편
강원도교육청는 25일 김화공업고의 새로운 교명을 ‘한국국방과학고등학교’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도교육청는 25일 김화공업고의 새로운 교명을 ‘한국국방과학고등학교’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도교육청는 25일 김화공업고의 새로운 교명을 ‘한국국방과학고등학교’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로 지정된 김화공고는 전국 최초 방위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기존 모든 학과를 ‘국방시스템과’ 단일학과 체제로 개편하는 대규모 학교 재구조화를 단행했다.

허양욱 교장은 “전국 최초로 국방 산업을 뒷받침하는 로봇, 드론, 사이버보안 분야의 인력을 양성하고, 미래 방위산업 분야에 요구되는 AI융합 및 SW교육을 강화한 한국국방과학고로 전환하게 돼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강원특별자치도 시대에 부합하는 미래 기술인재를 육성하고 4차산업 및 지역산업 수요를 반영하여 직업계고의 성공적인 고교 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에,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 지정을 통해 전국의 우수한 국방 인재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최신식 기숙사 신축 ▲최첨단 실습실 구축 ▲방위산업 전문기술 교육과정 도입 ▲학교 환경 개선 등 각종 제반 사항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국방시스템과’ 단일학과 체제로 3학급 48명을 모집해 2026년부터 첫 번째 신입생이 입학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허남호 중등교육과장은 “한국국방과학고는 지역의 특수성과 함께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로 지정되어 남다른 성장 기반을 구축, 전국에서 찾아오는 명문고등학교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