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정헌 중구청장, 구민의 날 맞아 ‘글로벌 융합도시 실현’ 의지 표명
상태바
김정헌 중구청장, 구민의 날 맞아 ‘글로벌 융합도시 실현’ 의지 표명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9.2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2회 구민의 날 기념행사 성료...1000여 명 이상 동참
[인천 중구 제공]
[인천 중구 제공]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제32회 구민의 날’을 맞아 “16만 구민의 민생을 책임지는 공직자로서 소통과 공감, 경청의 자세를 바탕으로 인천 중구가 글로벌 융합도시로 도약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 구청장은 지난 23일 140여 년 만에 시민의 품으로 돌아오는 중구 내항에서 열린 ‘32회 중구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이 같은 뜻을 표명했다.

이날 유정복 시장, 강후공 구의회 의장, 배준영 국회의원, 우호교류 도시인 베트남 나트랑시 응유옌 시 칸 시장, 각계인사, 주민 등 약 1000여 명 이상이 동참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또 현장 참석이 어려운 대도시 중심구 구청장, 괴산군수, 일본 나리타시장, 요코하마시 중구청장이 ‘축하 영상’을 보내왔다.

김 구청장은 “역사적 개방을 앞둔 내항 8부두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구민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하게 돼 무척 뜻깊다”며 “취임 당시 약속했던 부분이 잘 실현되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발로 뛰겠다”고 말했다.

특히 영종·인천대교 통행료 문제 해결, 동인천 민자역사 복합개발 의결 등의 성과를 언급하며 “지난 1년 동안 원도심은 활력을 되찾고, 영종지역은 인프라 확충의 새 전기를 마련했는데 이는 모두 구민들이 함께한 덕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중구의 밝은 미래를 위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정책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 위해 시, 구의회, 국회, 주민 등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구민의 날 기념식은 인기가수 축하 공연과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홍보부스, 상인회 먹거리, 푸드트럭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김 구청장은 구민상 7명(사회봉사상-박재근·윤진수, 효행상-임향정, 산업진흥상-오인숙, 체육진흥상-정봉준, 문화예술상-추이흥, 교육공로상- 최은주)을 비롯, 모범구민 등 수상자 40여 명에 표창패와 감사패 등을 수여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