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경찰청, 내달 2일까지 추석 연휴 특별교통관리
상태바
대전경찰청, 내달 2일까지 추석 연휴 특별교통관리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09.2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경찰청이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특별교통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대전경찰청 제공] 
대전경찰청이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특별교통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대전경찰청 제공] 

대전경찰청이 추석 명절을 맞아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특별교통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특별교통관리는 18일부터 26일까지 실시 중인 1단계 교통관리에 이은 2단계 근무로 1단계에는 전통시장, 대형마트, 백화점 주변 도로 위주 교통관리로 시민불편 해소를 위한 교통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2단계인 27일부터는 연휴 기간 성묘객과 가족 나드리 차량증가로 인한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교통혼잡을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추석 전일과 당일은 현충원, 대전시립 추모공원을 방문하기 위해 대전을 찾아오는 외지차량 증가로 인한 정체가 예상돼 주요 톨게이트 및 교차로 등에 교통경찰을 배치해 정체 해소로 시민불편을 최소화되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여기에 교통방송, 교통알림e(모바일 앱), 교통정보센터 트위터를 통해 교통상황과 돌발상황(사고·공사) 등 실시간으로 교통정보을 제공한다.

추석연휴기간이 교통량 분산으로 예년에 비해 정체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나 추석 전후에는 교통량 증가 등 여전히 교통사고 위험성이 높아 규정 속도 등 교통법규 준수가 각별히 요구된다.

또한 연휴 기간동안 음주운전으로 인한 안타까운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명절을 포함하여 연말까지 계획된 주·야간 음주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통혼잡 지역에서 끼어들기, 꼬리물기 등 정체를 가중시키는 위반행위를 자제하여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추석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분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