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천군, 2023년 추석 연휴 종합대책 시행
상태바
홍천군, 2023년 추석 연휴 종합대책 시행
  • 홍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23.09.26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청사 전경. [홍천군 제공]
홍천군청사 전경. [홍천군 제공]

강원 홍천군은 추석연휴를 맞아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안전과 방역, 민생 안정, 취약계층 지원 등을 포함한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지난 1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물가책임관을 통해 농·축·임·수산 20개 성수품에 대한 체계적 물가점검과 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또 추석 성수품 직거래 장터·특판 행사장을 개설해 시중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토록 유도하고 있으며 홍천군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도 실시하고 있다.

재난대응 및 안전관리·교통소통에 대한 종합대책도 추진한다.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응급진료상황실을 설치, 24시간 응급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약국을 지정, 운영한다.

응급진료기관, 휴일지킴이약국은 전화(☎ 119, 120, 129)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6일간 '특별교통대책상황실'을 설치, 지·정체 구간 등 교통상황을 파악해 교통정보 및 우회도로를 안내하고 경찰청과 도로관리청과 협조해 교통사고 발생 상황 파악 및 조치에 적극 참여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ASF(아프리카돼지열병), AI, 구제역 비상방역체계를 가동해 방역대책상황실을 24시간 비상체계로 유지하고 거점소독장소 2개소를 활용한 소독을 실시한다.

신영재 군수는 “군민의 생활에 직결된 물가안정과 안전, 방역대책 등을 마련, 쾌적한 정주여건 조성과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풍성한 추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