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선관위 ‘제22대 국선 우린 메타버스에서 배운다’ 연수
상태바
인천시선관위 ‘제22대 국선 우린 메타버스에서 배운다’ 연수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9.2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참여 위한 메타버스 활용
민주시민교육·투표체험 실시
[인천시선관위 제공]
[인천시선관위 제공]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26일 시 선관위가 개설한 메타버스 선거체험관을 활용해 서화초등학교 6학년 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제22대 국선, 우린 메타버스에서 배운다’ 민주주의 선거교실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200여일 앞으로 다가온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선거관련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투표참여를 홍보하는 한편, 미래유권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유권자 눈높이에 맞춘 민주시민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선거교실은 선거연수원 선거교육 전문강사가 학생들의 시각에 맞춰 선거참여 방법과 선거의 4대원칙 등 이론 강의를 실시했다. 또 실제 사전투표소를 그대로 재현한 투표체험존에서 투표의 전 과정을 실제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메타버스 선거체험 교육을 마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제 투표체험을 실시, 참정권 행사의 경험도 제공했다.

연수 종료 후에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캐치프레이즈를 활용, 국회의원선거 홍보를 병행하고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해 학생들의 호평을 받았다.

시 선관위 관계자는 “메타버스 선거체험관 및 투표체험을 통해 미래유권자의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선거절차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향후 계기를 이용해 22대 국회의원선거 홍보 및 투표 참여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