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추석 앞두고 기업과 함께 소외계층 살펴
상태바
중구, 추석 앞두고 기업과 함께 소외계층 살펴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09.27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신라 독거어르신 120명에 식사·선물 제공
파라다이스그룹 어르신 100명 음식 대접
지역 기업들도 다양한 후원품…소외계층과 온정 나눠
서울 중구는 추석을 앞두고 지역내 기업들이 이웃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은 지난  22일 열린 파라다이스 효드림 행사 [중구 제공]
서울 중구는 추석을 앞두고 지역내 기업들이 이웃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은 지난 22일 열린 파라다이스 효드림 행사 [중구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추석을 앞두고 곳곳에서 기업들의 이웃돕기 나눔 행렬이 잇따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호텔신라 신라면세점은 뉴화청 여행사 & 에클라셀, 하누에뜰과 뜻을 모아 지난 12일 독거 어르신 120명을 하누에뜰 식당에 초대해 임직원들이 직접 갈비탕을 대접하고 잡곡, 곰탕 등이 들어있는 추석 선물을 전달했다.

㈜호텔신라는 식사대접 외에 장충동, 다산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구 100명에게 제주수산물세트를 별도로 지원했다.

파라다이스그룹과 파라다이스복지재단에서도 지난 22일 유락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에서 어르신 100명을 초청해 임직원들의 직접 조리 및 배식으로 설렁탕, 모듬전, 잡채 등 명절 음식을 대접했다.

파라다이스는 아울러 거동이 불편해 식당에 오지 못한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250명게 쌀과 한과 등의 선물도 전달했다.

지난 22일 열린 파라다이스 효드림 행사에서는 김길성 구청장이 서빙을 하고 있다. [중구 제공]
지난 22일 열린 파라다이스 효드림 행사에서는 김길성 구청장이 서빙을 하고 있다. [중구 제공]

중구 소재 기업들도 다양한 후원품을 전달했다. 명동새마을금고는 어려운 이웃의 풍선한 한가위을 위해 햅쌀 538포를 쾌척했으며 ㈜비비안은 속옷 등 의류 10종을 쪽방 주민 및 노숙인 시설 등에 전달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A지구 제2지역·10지역에서는 식품 선물세트 350개를, 코레일로지스(주)에서는 샴푸·치약 등 꾸러미 250개를,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는 카놀라유 세트 235개를 전달해 명절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구도 저소득 가정에 드림하티 성금으로 마련한 명절준비금(온누리상품권)을 가구당 3만원씩 500가구에 전달했다.

김길성 구청장은 “경기침체로 나눔을 실천하기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선뜻 도움을 주신 기업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긴 연휴로 이번 명절 특히 더 외로운 소외계층들에게 지역 사회가 전한 온정이 가 닿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