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임영웅, 9월 스타 브랜드평판 2위
상태바
임영웅, 9월 스타 브랜드평판 2위
  • 이현정기자
  • 승인 2023.09.3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영웅 공식 SNS 캡처]
[임영웅 공식 SNS 캡처]

가수 임영웅이 스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2위를 기록했다.

1위는 손흥민, 3위 방탄소년단, 4위 고윤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30일부터 9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26,277,76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2023년 9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손흥민, 임영웅, 방탄소년단, 고윤정, 뉴진스, 블랙핑크, 아이유, 유재석, 김민재, 세븐틴, 트와이스, 류현진, NCT, 조인성, 아이브, 백종원, 이강인, 이찬원, 남궁민, 이병헌, 권은비, 김호중, 김하성, 오마이걸, 나나, 한효주, 화사, 더보이즈, 영탁, 탁재훈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기록한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0,415 미디어지수 2,915,262 소통지수 2,346,549 커뮤니티지수 3,532,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04,38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443,448과 비교해보면 8.06% 상승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4,796 미디어지수 2,789,317 소통지수 2,151,798 커뮤니티지수 2,381,9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07,83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764,010과 비교해보면 28.74%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419,905 미디어지수 2,266,684 소통지수 2,688,710 커뮤니티지수 3,198,7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74,09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041,274와 비교해보면 41.9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위 임영웅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