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알쓸인잡', RM 1억 기부 비하인드 공개..."법의학회 발전에 보탬 되길"
상태바
'알쓸인잡', RM 1억 기부 비하인드 공개..."법의학회 발전에 보탬 되길"
  • 이현정기자
  • 승인 2023.10.01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N '알쓸인잡' 제공]
[tvN '알쓸인잡' 제공]

방탄소년단 RM이 대한법의학회에 1억 원을 기부한 가운데 '알쓸인잡' 측이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1일 tvN 예능 프로그램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알쓸인잡'(이하 '알쓸인잡') 측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하인드-약속 지킨 멋진 사람...그 이름 RM'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RM은 지난해 진행된 '알쓸인잡' 촬영 중 쉬는 시간에 옆자리에 앉은 법의학자 이호 교수에게 조심스럽게 말을 건넸다. 그는 "사실 제가 매년 생일에 기부를 한다. 원래 항상 문화예술 쪽, 제가 아는 분야에만 기부를 했는데 오늘 교수님 말씀이 울림이 커서 이번 생일에는 법의학 쪽에 기부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호 교수는 "감사하다. 학회로 기부해 주시면 젊은 법의학자들을 뽑아서 외국 연수를 몇 개월이라도 다녀올 수 있게 하겠다. 큰 도움이 된다"며 기뻐했다. RM은 "생일이 9월이긴 한데"라며 쑥스러워했다. 이를 지켜본 심채경 박사는 "멋있다"며 "교수님 뿌듯하시겠다"고 미소 지었다.

이에 이호 교수는 "너무 기분 좋다. 같은 생각을 해주셔서. 난 이제 소원을 이뤘다. 문국진 선생님 이어서 내가 두 번째로 가슴이 터지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후 RM은 약속을 지키기 위해 지난달 대한법의학회를 통해 1억 원을 기부했다. 그는 "법의학자가 되는 과정이 무척 어렵다고 들었다"며 "법의학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사명감으로 법의학자의 길을 걷고 계시는 분들을 진심으로 존경한다. 법의학자의 양성과 지원, 법의학회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심채경 박사는 "멋진 소식"이라며 RM의 기부 기사를 캡처해 올리며 공유했다. 이어 "'알쓸인잡' 촬영 중 쉬는 시간, 우리 사회자 남준 씨는 이호 교수님과 좀전의 이야기를 계속 이어 나갔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이걸 약속했는데 빈말이 아니란 건 눈빛에서 표정에서 태도에서 알 수 있었다. 정신없는 촬영장 한켠에서의 약속을 잊지 않고 끝까지 살펴 주었네"라며 흐뭇해했다.

이어 "법의학의 길을 걷는 분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선한 마음으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사려 깊게 행하는 남준 씨에게 존경과 박수를. 한참 어린 동생 같으면서 동시에 한참 수준이 높은 인생 선배 같기도 한, 깊고 멋진 사람"이라며 RM을 극찬했다.

한편 RM의 기부금은 대한법의학회의 인재 양성, 학술 연구, 법의학 제도 개선 사업 등에 사용되며 대한법의학회는 RM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대한법의학회 명예회원 자격을 부여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