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동구, 화수부두 일대 도시재생 혁신지구계획(안) 수립 주민공청회
상태바
인천 동구, 화수부두 일대 도시재생 혁신지구계획(안) 수립 주민공청회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10.03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구 제공]
[인천 동구 제공]

인천 동구는 최근 화수부두 일대 도시재생 혁신지구계획(안)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구는 이번 주민공청회를 통해 화수부두 일원 도시재생 혁신지구계획(안)에 대한 주민과 관련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후 시의회 의견 청취를 거쳐, 올해 안에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 공모를 신청할 예정이다.

화수부두 일대 도시재생 혁신지구는 산업 인프라의 노후화와 기업의 이탈로 쇠퇴하고 있는 동구 뿌리산업의 혁신을 위해 화수동 7-359번지 일원(1만1277.46㎡)을 대상으로 산업·상업·주거·복지·행정 등의 기능이 집적된 지역 거점을 조성하는 도시재생 사업이다.

혁신지구 주요 도입시설로는 동구 제조기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뿌리산업 기업의 혁신을 위한 기업성장촉진센터와 침체된 동구 공업지역의 활력을 불어넣을 스타트업 창업지원센터, 제조산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산업문화관광 촉진을 위한 디지털 산업체험관과 동구문화사업단 등이 계획돼 있다.

또 인근 근로자들을 위해 실내체육시설과 같은 다양한 생활사회기반시설(SOC)도 조성,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찬진 구청장은 “동구 제조기업의 8할을 차지하는 뿌리산업의 혁신과 인식 개선을 통해 동구 전체를 활성화할 수 있는 혁신지구를 조성할 것”이며 “동구가 인천 최초로 도시재생 혁신지구에 지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