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로구 ‘철도종합복합센터 민·관·정 협의체’ 출범
상태바
구로구 ‘철도종합복합센터 민·관·정 협의체’ 출범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10.0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차량기지 이전 위해 협력키로
문헌일 구청장이 민·관·정 협의체 보고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구로구 제공]
문헌일 구청장이 민·관·정 협의체 보고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구로구 제공]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는 최근 구청 창의홀에서 철도차량기지 이전을 위한 ‘철도종합복합센터 민·관·정 협의체’ 보고회를 개최하고 공식 출범했다고 4일 밝혔다.

협의체는 구가 지난 6월 구로차량기지 이전 관련 주민설명회에서 주민이 참여하는 협의체 구성계획을 발표하고 여기에 여․야 정치권, 지역사회가 적극 동참하기로 하면서 출범하게 됐다. 위원장 1명을 포함한 총 19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은 문헌일 구로구청장이 맡는다.

위원은 윤건영 국회의원, 서호연․박칠성 시의원, 김철수(더불어민주당)․김철수(국민의힘) 구의원. 부구청장을 비롯한 담당 국․과장 6명, 주민 7명이다.

민간에서는 구로1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입주자대표연합회,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구로차량기지 이전 추진위원회 등 주민대표 7명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문헌일 구청장은 “이 사업이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피시설로 인식되는 차량기지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전환하여 상업, 문화공간, 체육시설 등이 복합되는 ‘철도종합복합센터’를 타 지자체에 제시하는 방안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관․정 협의체는 오는 12월 2차 보고회를 개최하고 차량기지 이전 추진 상황 파악, 실행 방안 협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