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2023 대한민국 자치 발전 기초단체 부문 대상
상태바
보령시, 2023 대한민국 자치 발전 기초단체 부문 대상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3.10.0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2023 대한민국 자치 발전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2023 대한민국 자치 발전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5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자치 발전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는 투명하고 공정한 미래지향적 행정을 펼치며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킨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게 됐다.

대표적인 성과로 정부의 탄소 중립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에너지 신산업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공공주도 대규모 풍력단지 개발사업, 세계 최대 청정수소 생산시설 구축사업, 탄소 중립 미래형 모빌리티 시험인증기반 구축사업 등을 통해 지역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코로나 19 대유행 시기에 시민들의 생명과 생활 안정을 지켜내기 위해 도내 최초로 밀접접촉자와 해외입국자에 대해 시설격리를 했고, 대천해수욕장 등 주요 관광지에 발열 체온스티커를 전국 최초로 도입하고 드론 활용 방역 점검을 해 해수욕장 운영 기간에 관광객 감염 전파사례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게 했다.

이 밖에 육지 속의 섬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 국도 21호, 국도 40호, 국도 36호 확포장 등 동서남북 간 교통망을 확충했으며 지역의 천연자원인 머드의 세계화를 위해 정부승인 국제행사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성공리에 개최해 해양 신산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는 등 선제적이고 혁신적인 정책을 개발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민선 6기, 7기의 성과를 바탕으로 민선 8기에는 시민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는 포용 도시를 조성해 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