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당진시의회, 여성 참여 정책현황과 과제 토론회
상태바
당진시의회, 여성 참여 정책현황과 과제 토론회
  • 당진/ 이도현기자
  • 승인 2023.10.0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당진시의회는 전날 ‘여성이 참여하는 정책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당진시의회 제공]
충남 당진시의회는 전날 ‘여성이 참여하는 정책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당진시의회 제공]

충남 당진시의회는 전날 ‘여성이 참여하는 정책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김덕주 의장은 “여성의 권리와 기회를 보장하고, 폭력과 차별을 근절하는 것은 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필수적”이라며 “시의회는 여성정책을 향한 노력을 계속해서 강화하고, 필요한 부분이 지원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는 최연숙 의원이 좌장을 맡고 김경희 전 대전시 성인지정책담당관의 주제발표를 비롯해 6명의 지정토론과 원탁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김경희 전 담당관은‘지방정부 성평등 추진체계 강화를 통한 성평등 실현’에 대해 대전시 사례를 중심으로 주제발표를 했다.

김 전 담당관은“중앙정부의 성평등 추진체계의 중요성과 지방정부의 성평등 정책의 방향을 찾아 여성의 역량강화가 우선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지정토론에서는 ▲신옥순 당진가족성통합상담센터장의 젠더기반 폭력예방과 실천 ▲임미숙 세한대학교 교수의 당진시 여성일자리 함께 들여다보기 ▲오윤희 어울림여성회 회장의 당진시 사례로 보는 성평등정책관의 필요성 ▲지나영 당진신문 취재부장의 당진만의 여성 정책, 무엇이 필요할까 ▲이준기 당진시 여성정책팀장 민선8기 당진시 여성정책 방향 등에 대해 토론했다.

[전국매일신문] 당진/ 이도현기자
dh-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