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제가을꽃축제 32만주 만개...가을 정취 '물씬'
상태바
인제가을꽃축제 32만주 만개...가을 정취 '물씬'
  • 인제/ 오경민기자 
  • 승인 2023.10.0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일까지 세계 산림엑스포와 연계
방문객 '인산인해'…볼거리·먹거리 풍성
강원 인제가을꽃 축제가 ‘인제에서 꽃길만 걷자’를 테마로 오는 15일까지 개최된다.  [인제군 제공]
강원 인제가을꽃 축제가 ‘인제에서 꽃길만 걷자’를 테마로 오는 15일까지 개최된다.  [인제군 제공]

강원 인제가을꽃축제가 ‘인제에서 꽃길만 걷자’를 테마로 오는 15일까지 개최된다. 

특히 올해 축제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와 연계해 더욱 다채로워진다.

32만 주 가을꽃과 꽃조형물로 꾸며진 정원, 폭포와 분수·꽃배가 어울어진 수변둘레길, 울창한 소나무 숲을 따라 걷다 보면 물들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추석연휴기간 지역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음식점과 청정 인제에서 채취하고 생산한 다양한 임산물·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장에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소나무 숲에서 진행되는 트리 클라이밍, 로봇댄스 공연, AR 체험은 어린이들에게 단연 인기다. 

오는 14일에는 전 세계 빈곤층 여성과 소녀들을 돕기 위한 걷기 기부 캠페인 ‘2023 옥스팜워크(OXFAM WALK)’가 축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참가자들은 배우 이하늬와 함께 10km를 걷으며 지구 반대편 매일 물을 구하기 위해서 수 km를 걸어야 하는 빈곤층 여성들의 ‘생존의 거리’를 체험한다. 

군 관계자는 “지난 3일 정오 기준 10만 3,045명의 방문객이 축제장을 찾아주셨다”며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휴식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인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