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콘진-넥슨, 게임 ‘마비노기’ OST 공연 진행
상태바
경콘진-넥슨, 게임 ‘마비노기’ OST 공연 진행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10.0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9일 자라섬재즈페스티벌서
청소년 연주팀 ‘마비노기’ 선봬
[경콘진 제공]
[경콘진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과 넥슨은  7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제20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서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OST 공연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경콘진에서 주관하는 ‘2023 K-콘텐츠 IP융복합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진행되는 프로젝트이며 넥슨은 지난 4월 게임 ‘마비노기’ IP로 해당 사업의 ‘우수 콘텐츠 IP 활용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넥슨은 다양한 연령대에서 ‘마비노기’ OST를 향유할 수 있도록 편곡 및 악보 제작, 무상 배포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전개해오고 있다. 이번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서는 재즈, 오케스트라, 밴드 등 다양한 장르로 재해석한 ‘마비노기’ OST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페스티벌 기간 무료 무대인 페스티벌 라운지, 웰컴포스트에서 가평 관내 초등학교 오케스트라 및 중고등학교 밴드, 코리아주니어빅밴드의 ‘마비노기’ OST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9일에는 메인 무대인 재즈 아일랜드에서 이원술 예술감독과 함께하는 ‘자라섬재즈X마비노기 with 더재즈앰배서더스오케스트라’ 공연도 즐길 수 있다.

메인 무대 공연에서는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 ‘선택과 시작’, ‘문 앞에 서다’ 등 ‘마비노기’ 대표 OST가 화려한 재즈 빅밴드 사운드로 펼쳐지며 11월에는 국내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연 실황 음원으로도 발매된다. 

경콘진은 이번 프로젝트 이후에도 TV 예능과 애니메이션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메타버스 콘텐츠, 웹툰IP를 활용한 팝업스토어 등 올해 총 12개의 융복합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