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진표 국회의장, 케냐 나이로비 동포·지상사 대표 초청 간담회 주최
상태바
김진표 국회의장, 케냐 나이로비 동포·지상사 대표 초청 간담회 주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10.0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의장 “대한민국 위상 제고에 힘쓰는 동포들에 감사"
김진표 국회의장이 케냐 나이로비 동포 및 지상사 대표 초청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국회 제공]
김진표 국회의장이 케냐 나이로비 동포 및 지상사 대표 초청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국회 제공]

김진표 국회의장이 케냐를 공식 방문중인 가운데 4일 방문 첫 번째 일정으로 나이로비에서 케냐 동포 및 지상사 대표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고 동포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고 5일 밝혔다.

케냐는 재외동포 1,000여 명이 거주 중으로, 아프리카 대륙 내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이어 두 번째로 동포가 많다.

김 의장은 “해외 순방 때면 동포 여러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고자 동포간담회를 최우선 일정으로 두고 있다”며 “한-아프리카 경제협력 증진 컨퍼런스 참석 및 루토 케냐 대통령 등 최고위급 인사와의 면담을 통해 케냐 등 아프리카 국가들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말 표결로 결정되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홍보하고 지지를 다짐받고자 먼 길을 왔다”고 밝혔다.

또 “케냐 동포들이 코로나19 등 위기상황마다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하고 일상을 회복하고 있다고 들었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동포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데 힘쓰고 있는 동포분들께 감사드리며 국회 차원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에 장경훈 한인회장은 “케냐는 대한민국과 아프리카를 잇는 중요한 허브로 발전할 것”이라며 김 의장의 방문을 환영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