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태흠 지사 “백제 위대한 역사·진취적 기상 이어나갈 것”
상태바
김태흠 지사 “백제 위대한 역사·진취적 기상 이어나갈 것”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23.10.09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대백제전’ 17일간 여정 마침표
해외 8개국·전국서 250만여 명 찾아
충남도청사 전경.
충남도청사 전경.

‘대백제, 세계와 통하다’를 주제로 13년만에 개최된 ‘2023 대백제전’이 17일간의 긴 여정에 마침표를 찍었다.

충남도는 과거 백제와 교류했던 해외 8개국을 비롯해 전세계인이 함께한 이번 행사를 통해 백제문화를 세계에 널리 알리고 220만 도민의 자긍심을 크게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고 9일 밝혔다.

김태흠 지사는 이날 부여군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 열린 폐막식에서  “백제와 교류했던 일본과 중국, 베트남과 미얀마 등 해외 8개국도 공주와 부여를 방문했다”며 “이는 동아시아의 바다를 무대로 해상왕국을 건설했던 백제의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고향에서 열리는 축제의 시작을 함께한 윤석열 대통령께서도 공주와 부여를 세계적인 역사문화 도시로 충남을 미래산업 거점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며 희망찬 미래를 강조했다.

이날 폐막식은 대백제전 하이라이트영상 상영, 감사패 수여, 폐막 선언, ‘꺼지지 않는 불꽃, 백제금동대향로’주제공연 등 순으로 진행됐다.

공식행사에 이어서는 진성, 송가인, 더원, 정동하, 빌리가 한자리에 모여 트로트, 발라드, 댄스 등 다채로운 음악 장르의 공연으로 폐막의 아쉬움을 달랬다.

마무리를 축하하는 화려한 멀티불꽃쇼는 폐막식의 대미로 아름다운 백제문화단지 야경을 배경으로 끊임없이 떨어지는 다채로운 불꽃들로 연출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행사 개최 2개월 전 수도권 포함 전국적으로 온·오프라인 및 영화관, 대전 야구장 등에 타깃별 집중 홍보가 대규모 관광객 동원에 주효했고 수상멀티미디어 쇼, 미디어아트관 등 대표프로그램, 대형공연 및 퍼포먼스에 관람객들의 호평과 대기자가 많았다.

특히 음식서비스대책본부 매일 점검 실시로 대백제전 행사 기간 중 바가지요금, 위생, 서비스, 음식 맛에 대한 관람객들의 많은 호평이 있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백제문화의 문화와 정체성을 살린 2023 대백제전 우수 프로그램 지속 발전으로 2024년 제70회 백제문화제 성공 개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