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효문화진흥원, 10월 효의 달 기념행사 풍성
상태바
한국효문화진흥원, 10월 효의 달 기념행사 풍성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10.0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효문화진흥원은 10월 효의 달을 맞아 볼거리·즐길거리가 가득한 행사를 다양하게 개최한다. [진흥원 제공] 
한국효문화진흥원은 10월 효의 달을 맞아 볼거리·즐길거리가 가득한 행사를 다양하게 개최한다. [진흥원 제공] 

한국효문화진흥원은 10월 효의 달을 맞이하여 볼거리·즐길거리가 가득한 행사를 다양하게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3일에는 한효진 지하1층 공연장에서 제6회 효문화국제학술대회와 대전 최초한국효지도자전국대회를 개최한다. 학술대회에는 그간 한국 효문화 진흥의 성과를 돌아보고 한국효문화 미래를 위한 회고와 전망을 주제로 이탈리아, 중국, 네팔 등 각 나라의 대표 및 관련 전문가들이 함께 자유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3일부터 15일까지는 대전 중구에서 진행하는 제14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에서 우리나라 전통의상인 한복을 입고 포토존에서 기념사진 촬영, 압화카네이션 감사편지 만들기 등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콘텐츠로 구성된 효문화 체험 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10일부터 19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지하1층 공연장에서 대전시립예술단이 펼치는 무료 순회공연 화목한 문화산책을 개최한다.

25일에는 지하1층 공연장에서 효행자 표창 시상식과 추억의 효문화 콘서트를 함께 진행한다. 효행자 표창 시상식은 효행 실천으로 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는 효행자 7명에게 대전광역시장상과 한국효문화진흥원장상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며, 효문화 콘서트에는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가수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그밖에 2023 효문화 진흥단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6일에는 성균관유도회 대전광역시본부 주관 제29회 효자·효부·모범청소년 표창 시상식을, 28일에는 대한웅변연합회 주관 제33회 충효사상 전국웅변스피치대회를 진행한다.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대전시청 로비와 한효진 1층 로비에서 가보회 주관 ‘제20회 서예작품 가훈, 좌우명 등 무료보급 전시회’를 개최한다. 15일에는 어우림국악예술단 주관으로 효사랑 전국 국악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한편 20일까지는 효 관련 단어를 활용한 가로세로 낱말퀴즈 이벤트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효의 달을 널리 알리기 위한 것으로 진흥원 인스타그램(hyo_9000)에 접속하여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자 8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김기황 원장은 “10월 효의 달에는 많은 분들이 가족과 함께 한효진에 방문하길 바란다”며 “한효진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가족 간의 사랑을 다지고 칭찬과 감사를 통해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