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 안동시·청송군 비교시찰 실시
상태바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 안동시·청송군 비교시찰 실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10.0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는 최근 경북 안동시, 청송군 일대 비교시찰을 실시했다. [인천 남동구의회 제공]
인천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는 최근 경북 안동시, 청송군 일대 비교시찰을 실시했다. [인천 남동구의회 제공]

인천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는 최근 경북 안동시, 청송군 일대 비교시찰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비교시찰은 정재호 위원장, 육은아, 이정순, 전용호, 장덕수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5명 등 모두 10명이 함께 했다.

먼저 안동시 일대에서 열리고 있는 2023 안동 국제 탈춤 페스티벌 축제 현장을 찾아 다양한 탈 문화 공연을 관람한 뒤 세계 탈 전시관, 탈춤 축제 메타버스 체험관, 옛 사진 전시 등 탈춤 관련 콘텐츠를 체험했다.

안동 국제 탈춤 페스티벌은 하회탈춤을 모태로 현대 사회에 부응하는 축제적 시스템과 즐거움을 만들어나가면서 안동 문화를 세계적 수준으로 높이고자 기획됐다.

또 축제공간 확대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에서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부스들을 운영,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이 전통시장까지 함께 관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의원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과 구에 접목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이어 전국에서 유일하게 진료 부문을 민간에게 위탁, 운영 중인 청송군 보건의료원을 방문했다.

의료원은 농촌지역에서 접근이 어려운 내과, 가정의학과, 정형외과, 응급실 등을 운영해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의원들은 시설을 살펴보며 사업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전국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청송 무료버스 운행사업에 대해 군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청취했다.

정재호 사회도시위원장은 “비교 시찰을 통해 지역 고유의 문화적 가치를 활용한 문화관광 인프라를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남동구에 접목 가능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 지역경제 활성화와 구민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