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 서구 관저1동 주민자치회, 전동 킥보드 교통안전 캠페인
상태바
대전 서구 관저1동 주민자치회, 전동 킥보드 교통안전 캠페인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10.1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동 킥보드 안전 수칙과 전용 주차지도 제작 홍보
대전 서구 관저1동 주민자치회는 10일 관저고등학교 통학로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학부모, 학생, 교사, 경찰, 공무원 등과 전동 킥보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서구청 제공] 
대전 서구 관저1동 주민자치회는 10일 관저고등학교 통학로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학부모, 학생, 교사, 경찰, 공무원 등과 전동 킥보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서구 제공] 

대전 서구 관저1동 주민자치회는 10일 관저고등학교 통학로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학부모, 학생, 교사, 경찰, 공무원 등과 전동 킥보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 9월 관저중학교 통학로에서 한차례 실시된 바 있는 이번 캠페인은 최근 급증하는 개인형 이동장치의 빈번한 교통사고 증가에 따른 이용자 의식 제고와 안전한 전동 킥보드 이용문화 확립을 위해 관저1동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추진됐다.

다음 달 건양대학교 통학로에서 한 차례 더 실시될 예정이다.

캠페인에는 전동 킥보드 이용 안전수칙 홍보와 관저1·2동, 도안동, 가수원동 일대의 전용 주차장이 표시된 킥보드 주차 지도를 제작해 배부함으로써 사용 후 방치되는 킥보드 주차 문제 해결에도 자발적 동참을 호소했다.

최진숙 주민자치회 아우리 분과장은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전동 킥보드 교통안전 캠페인을 연말까지 총 3회 실시할 예정이며, 안전한 관저1동 만들기에 주민자치회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유희경 관저1동장은 “개인형 이동장치의 안전한 이용과 보행자를 배려한 올바른 주차문화 확립를 위해 지역주민 스스로 캠페인에 참여한 데 의의를 두고 앞으로도 안전한 관저1동 만들기에 지역주민과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