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찰 "서이초 사건, 범죄혐의점 발견 못해"
상태바
경찰 "서이초 사건, 범죄혐의점 발견 못해"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10.10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필사건' 학부모 폭언 등 주장 확인되지 않아
롤스로이스 사건 등 MZ조폭 연관성도 면밀히 확인중
서울 서이초등학교 교사의 49재 추모일인 지난 9월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열린 촛불문화제에서 참가자들이 촛불을 들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 서이초등학교 교사의 49재 추모일인 지난 9월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열린 촛불문화제에서 참가자들이 촛불을 들고 있다. [연합뉴스]

경찰이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 교사 A씨(24)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을 3개월째 수사 중이나 지금까지 범죄 혐의점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10일 서면 기자간담회에서 "서초경찰서에서 고인이 사망하게 된 경위와 그 과정에서의 범죄 혐의 여부에 대해 계속 수사 중이며 현재까지 범죄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고인의 사망 동기를 명확히 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심리부검을 의뢰한 상황"이라며 "심리부검 결과 등을 토대로 종합해 사건을 처리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경찰은 한 학생이 다른 학생의 이마를 그은 이른바 '연필 사건' 해당 학부모의 휴대전화 등을 제출받아 분석했으나 확인된 통화 내역은 A씨가 먼저 전화를 건 것으로 파악됐다.

또 A씨와 학부모 간 대화는 업무용 메신저로 이뤄졌고, 한 학부모가 폭언했다는 주장은 확인되지 않았다는 게 경찰 설명이다.

흉기 위협 '람보르기니 운전자' 영장 심사. [연합뉴스]
흉기 위협 '람보르기니 운전자' 영장 심사. [연합뉴스]

경찰은 '압구정 롤스로이스'와 '논현동 람보르기니' 사건의 이른바 'MZ조폭' 연관성을 확인하기 위한 수사도 계속하고 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이날 롤스로이스 운전자 신모씨(27)의 "MT5 조직 의혹과 이첩받은 코인 사건뿐만 아니라 연관된 것으로 보이는 모든 사건에 대해 관련자 조사, 계좌 분석 등을 통해 자금 출처와 조폭 관련성을 면밀히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또 "신씨에게 마약류를 처방한 병원에 대한 수사도 이어가고 있다"며 "대상자의 진료기록을 중심으로 관련 병원들의 의료용 마약류 투약 필요성·적정성 등을 분석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씨는 올해 8월 약물에 취해 롤스로이스 차량을 몰다가 행인을 치어 중상을 입게 한 혐의로 구속기소돼 재판받고 있다.

경찰은 람보르기니 운전자 홍모씨(29)에 대해서도 불법자금 출처와 MZ조폭 의혹을 수사 중이다.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에서 입건 전 조사에 착수했으며 대상자 조사, 계좌 분석 등이 이뤄지고 있다.

홍씨는 올해 9월 강남구 논현동에서 주차하던 중 다른 차 주인과 말다툼하다가 허리에 찬 흉기를 내보이며 위협한 혐의로 구속됐다.

또 경찰은 지난 2일 강서구 등촌동의 한 도로에 게시된 국민의힘 김성태 전 의원 명의의 현수막과 상가 분양 현수막을 훼손한 30대 A씨를 입건해 범행 동기 등을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범행 후 약 1시간30분 뒤인 오후 11시41분께 A씨를 검거해 1차로 조사했다.

진술 태도와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해 다음 날 병원에 입원시켰으며, 향후 추가 조사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