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동케이블카에 농특산물 판매장 정식 개장
상태바
하동케이블카에 농특산물 판매장 정식 개장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3.10.1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茶방·차체험장도 함께 운영
[하동군 제공]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군은 12일 금오산 하동케이블카 내 농특산물 홍보 판매장과 하동茶방, 차체험장을 정식 개장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지역 농특산물의 인지도 제고와 실질적 마케팅 효과를 높이고자 기존 노량대교에서 운영하던 농특산물 홍보관을 관광객 접근성이 좋은 하동케이블카로 확장 이전해 운영한다.

지난 추석 연휴 기간 임시 개장한 농특산물 홍보 판매장은 30여 농가의 다양한 농특산물 판매와 더불어 차 체험행사를 운영해 연휴 기간 하동을 찾은 관광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군은 임시영업 기간 중 운영방향 개선을 위해 관광객, 유통마케팅 전문가 등의 의견을 청취한 결과 다양한 품목 확보와 청년활동 장려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기존 입점업체와 군 4-H연합회 소속 청년농업인들과 입점계약을 체결했다.

이와 함께 장류, 한우스테이크, 천년수세미 등을 생산하는 업체를 추가 영입해 37농가, 300여 종의 풍성한 품목으로 정식 개장한다.

개장식에서는 입점업체인 제다업체 ‘연우제다’ 서정민 대표의 차 시연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판매장은 관광지 특성에 맞춰 오전 9시∼오후 6시 연중무휴 운영되며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관광지와 지역 농특산물을 접목한 유통체험관광 인프라 조성과 입점 농가의 적극적 참여를 통해 하동 농특산물의 지속가능한 발전방안 자원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