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원시, 제31회 흥부제 ‘흥부가 예술이야’ 성료
상태바
남원시, 제31회 흥부제 ‘흥부가 예술이야’ 성료
  • 남원/ 오강식기자
  • 승인 2023.10.1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개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남원시 제공]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와 흥부제전위원회는 ‘흥부가 예술이야!’ 라는 주제로 열린 제31회 흥부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펼쳐진 제31회 흥부제는 가을 정취를 제대로 느끼게 해 준 청사초롱 불빛 아래 3일간 35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지역 대표축제로서의 명성을 확인했다.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익숙한 고전 흥부전을 MZ세대의 시각에서 해학적으로 풍자한 '트롯뮤지컬 MZ흥부전', 박력있는 태권도와 흥부전을 콜라보한 '태권 흥부전', 전통 창극 형식의 오리지널 흥부전인 '흥부골 풍류', 모래로 연출한 '샌드아트 흥부전'까지 다양한 장르로 해석한 4色 흥부전은 OSMU 대표 콘텐츠로서 발전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 흥부전 스토리를 주제로 고전 속의 흥부놀부가 되어 사진에 담아 보는 흥부 인생네컷, 적선지가 필유여경의 격언을 되새기는 흥부네 가훈쓰기 또한 가족단위 방문객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같은 시기 개최된 2023 남원세계드론제전에 참가한 외국인 방문객에게 한국의 전통문화를 제대로 선보였던 전통놀이체험은 국적과 인종을 초월하는 K-컬처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었고, 행사장 한편에 마련한 어린이존에서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마술과 서커스 공연 등을 배치하여 그야말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흥 넘치고 놀거리 가득한 축제’였다.

[전국매일신문] 남원/ 오강식기자
ok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