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임병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문화예술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발의
상태바
임병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문화예술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발의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3.10.12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병하 의원 [의원실 제공]
임병하 의원 [의원실 제공]

경북도의회 임병하 도의원(국민의힘·영주1)은 '경상북도 문화예술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례안은 문화예술진흥법과 같은 법 시행령이 일부개정됨에 따라 상위법 개정사항을 반영하고 미술작품설치 기준과 조건을 정비하여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등 문화예술진흥과 관련한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보완하고 지역 실정에 맞도록 재정비한 것이다.

주요내용은 전문예술법인단체지정을 취소하는 경우 청문 실시 건축주가 미술작품 이전 또는 철거하는 경우 심의를 하도록 하고 법령이 정한 건축주가 미술품을 설치하려는 경우 공모방식을 적용하도록 절차와 방법을 명시했으며 심의위원회 위원의 해촉 및 제척 사항을 신설했다.

임병하 의원은 “이번 조례안 개정으로 공정하고 효율적인 미술작품 관리를 통해 아름다운 미술작품이 도민의 일상에 더욱 가깝게 자리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오는 20일 경북도의회 제342회 제2차 본회의 의결 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