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천군, 내년 예산에 주민의견 적극 반영
상태바
화천군, 내년 예산에 주민의견 적극 반영
  • 화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23.10.1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하남면 시작 5개 읍면 설명회
최문순 군수 포함 모든 부서 참여
강원 화천군이 내년 재정운용에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한다.  [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이 내년 재정운용에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한다.  [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이 내년 재정운용에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한다. 

군은 16일 하남면을 시작으로 20일까지 5개 읍·면을 순회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따라 하남면 16일 오전 10시 하남종합생활문화센터, 상서면 17일 오후 2시 면사무소, 사내면 18일 오후 2시 사내종합문화센터, 화천읍 19일 오전 10시 문화예술회관, 간동면 20일 오전 10시 간동종합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군은 설명회 결과를 적극 반영해 그 다음 회계연도 사업에 주민참여예산을 꾸준히 늘려 편성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최문순 군수는 물론 각 실과소장들이 참여해 올해 화천군의 재정운용 현황과 성과, 내년 주요사업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또 각 부서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코로나19 일상회복, 국방개혁, 동서고속화철도, 안보관광과 파크골프 산업육성, 각종 사회간접자본 확충 등 새로운 변화와 이슈에 대응하는 화천군의 다양한 전략사업을 주민들에게 소개한다. 

아울러 공공임대주택건립, LPG 배관망 보급, 생활체육 기반조성, 교육지원정책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사업 추진계획도 소개된다.  

군은 설명회 결과를 적극 반영해 내달 본 예산안을 편성한 후 화천군의회 심의와 승인을 거쳐 2024년 예산을 확정한다.

최문순 군수는 “화천군 재정운용의 중심은 화천 군민”이라며 “민주적이고 투명한 재정운용을 위해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화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