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양주시, 제24회 농업기술대전 18·19일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제24회 농업기술대전 18·19일 개최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23.10.1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남양주시는 오는 18·19일 이틀간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 및 야외운동장에서 제24회 남양주시농업기술대전을 개최한다. [남양주시 제공]
경기 남양주시는 오는 18·19일 이틀간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 및 야외운동장에서 제24회 남양주시농업기술대전을 개최한다. [남양주시 제공]

경기 남양주시는 오는 18·19일 이틀간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 및 야외운동장에서 제24회 남양주시농업기술대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18일에는 농업인의 날을 맞아 유공자 표창 수여 등 기념식과 농업인 장기자랑, 조정민, 정은실, 한유채, 최신희의 축하공연 등이 진행되며, 이어 19일에는 허찬미, 강소리, 이자은, 김선준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서는 배협의회를 비롯한 각 품목연구회에서 전시·판매하는 신선농산물과 가공식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전국한우협회 경기도지회에서도 함께 참여해 풍성한 한우 이벤트 및 한우 먹거리 장터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한우를 판매할 계획이다.

더불어 김치 담그기, 고추장 만들기, 전통주 빚기, 전통 염색, 꽃누르미 등 시민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가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특히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동심 함양을 위해 자주포 체험, 소 달구지 체험, 곤충 OX 퀴즈, 열대어 나눔, 곤충연구회의 나비 날리기 행사 등 유치원생, 초등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있다.

이외에도 자택에서 분갈이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한 분갈이 이벤트와 인생 사진 무료 촬영 등이 기획돼 있으며, LG전자의 협조로 농업인 대상 가전 최저가 특판행사도 이뤄질 계획이다.

또한, 행사 기간 내 농업기술대전 본부석을 방문해 설문 및 스탬프 투어에 참여하거나 오는 17일까지 ‘제24회 남양주시농업기술대전’ 포스터를 인스타그램, 밴드, 블로그 등 SNS에 게시하고 본부석을 방문하면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남양주/ 김갑진기자
gj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