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효성·이용기 대전시의원, 대덕지역 교육 현안 정책간담회
상태바
이효성·이용기 대전시의원, 대덕지역 교육 현안 정책간담회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10.1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대책, 시설 개선 지원 등 현장의 목소리 청취”
대전시의회 이효성·이용기 의원은 의회 소통실에서 대덕구 지역 교육 현안 청취 정책간담회를 공동 진행했다. [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 이효성·이용기 의원은 의회 소통실에서 대덕구 지역 교육 현안 청취 정책간담회를 공동 진행했다. [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 이효성·이용기 의원은 의회 소통실에서 대덕구 지역 교육 현안 청취 정책간담회를 공동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간담회는 대덕구 지역 학교의 각종 교육 현안을 청취하고 대안을 모색했다.

이에 ▲박미선 대전송촌중 운영위원장 ▲김지현 대전매봉중 운영위원장 ▲심상희 대전송촌고 운영위원장 ▲이대식 대전법동중 운영위원장 ▲조광민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시설지원과장 ▲선치영 데일리한국 총괄국장 ▲양수조 대전시교육청 미래생활교육과장 등이 참석해 지역 내 교육지원의 필요성과 대전 동·서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정책 실효성을 높이는 지원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학교 출입 강화 방안, ▲엘리트스포츠 지원, ▲노후된 학교 시설물 보수·교체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박미선 운영위원장은 이웃 학교에서 교사 피습사건 직후 떨면서 학교 문을 걸어 잠갔던 사실을 언급하며, 학교 안전과 출입에 대해 보다 강화된 대책을 주문했다.

이어 김지현 운영위원장은 현재 학교 건물이 노후되어 증축을 하지 않는 이상 수리에 한계에 있는 상태라면서 교육청의 적극적인 시설 개선을 요구했다

심상희 운영위원장은 학교 폭력 등 사건이 발생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CCTV 사각지대가 많다는 점을 지적하며, 학교 주변 환경 안전을 당부했다.

또한 이대식 운영위원장은 학교 배드민턴부가 대회 입상 등 성과를 거두었음에도 예전보다 지원이 축소되고 선수 유니폼 통일성 문제가 제기되어 안타까운 심정이라며 학교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향후 교육청이 학교 안전 등 해당 부서와 긴밀하게 협조해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효성 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대덕구 학교 현장의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고 말하며 “말씀주신 교육 관련 현안 들을 수렴하여 교육청 해당부서와 논의하고 정책 및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현안 해결에 열의를 보였다.

이용기 의원은 “한 아이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청의 협력관계 구축이 중요하다”며 “운영위원장님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향후 사업추진에 있어 효과적인 교육정책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