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의회, 제267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강북구의회, 제267회 임시회 개회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10.1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정질문·답변, 각종 조례안 등 심의
서울 강북구의회는 12일~23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구정질문과 답변, 각종 조례안 등 심의를 위해 제267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사진은 최치효 의장.[강북구의회 제공]
서울 강북구의회는 12일~23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구정질문과 답변, 각종 조례안 등 심의를 위해 제267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사진은 최치효 의장.[강북구의회 제공]

서울 강북구의회(의장 최치효)는 12일~23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구정질문과 답변, 각종 조례안 등 심의를 위해 제267회 임시회를 개회했다고 17일 밝혔다.

최치효 의장은 개회사에서 “행사가 많은 10월에 강북구에서 진행되고 있는 여러 축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한치의 소홀함이 없이 대비해 구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정질문·답변과 조례안 등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으로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를 존중하며 이해의 폭을 넓혀 각종 정책들이 효과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12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67회 강북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2023년도 강북구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실시 시기·기간 등 결정의 건을 안건으로 처리했다.

이어서 허광행 의원, 최인준 의원, 조윤섭 의원, 윤성자 의원, 곽인혜 의원, 김명희 의원, 노윤상 의원 순서로 구정 질문·답변을 실시한 후 곽인혜 의원의 ‘강북구 맨발걷기 황토길 조성 관련 제언’에 대한 자유발언을 끝으로 제1차 본회의를 마무리했다.

13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심재억 의원, 최미경 의원, 이상수 의원, 유인애 의원 순서로 구정 질문·답변을 실시했으며, 모든 의원들의 구정 질문·답변이 끝난 후 최인준 의원, 윤성자 의원, 노윤상 의원의 보충 질문·답변을 끝으로 제1차, 2차 본회의가 마무리됐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는 12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2일~13일까지 양일간 구정 질문·답변을 실시했고, 16일~20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등의 심의 후 오는 23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