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국체전] 곡성군, 궁도 종목 성공적 개최...17개 시도 선수단 참가
상태바
[전국체전] 곡성군, 궁도 종목 성공적 개최...17개 시도 선수단 참가
  • 곡성/ 김영주기자
  • 승인 2023.10.1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 제공]
[곡성군 제공]

전남 곡성군(군수 이상철)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곡성 반구정에서 제104회 전국체전 궁도 종목을 17개 시도 선수단과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그동안 곡성군은 전국체전에 대비하여 노후화된 사대와 사무동, 화장실 등 경기장 시설을 개선했다. 

또한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분야별 문제점을 파악해 사전에 조치하는 등 교통, 주차, 숙박, 의료, 자원봉사 등 각 분야별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했다.

[곡성군 제공]
[곡성군 제공]

특히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와 도민응원단을 선발하여 전국체전을 군민에게 홍보했으며 경기장 주변 정리, 주차 봉사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전국에서 오는 선수단이 불편함이 없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군민과 하나 되어 체전을 준비했다.

한편 이번 전국체전 궁도 종목 결과, 단체전은 인천광역시 금메달, 광주광역시 은메달, 대전광역시가 동메달을, 개인전은 대구광역시에서 금메달, 충청북도에서 은메달, 세종특별자치시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국체전 궁도 종목 개최를 위해 준비에 최선을 다했다”며 “전국에 곡성을 한번 더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이번 개최를 계기로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의 체육시설 확충에 더 노력해 전국에서 곡성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곡성군 제공]
[곡성군 제공]

[전국매일신문] 곡성/ 김영주기자
0j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