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교육정보원, 2023 대전수학축전으로 떠나는 수학여행 21・22일 진행
상태바
대전교육정보원, 2023 대전수학축전으로 떠나는 수학여행 21・22일 진행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10.1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대전수학축전 포스터. [대전교육정보원 제공] 
2023 대전수학축전 포스터. [대전교육정보원 제공] 

대전교육정보원 부설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관에서 2023 대전수학축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전의 대표 수학축제인 2023 대전수학축전은 올해로 15회째 운영되고 있으며 회가 거듭될수록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동반해 매년 4만여 명이 참여하는 등 대규모 행사로 진행된다.

‘2023 대전수학축전은 ‘미래를 위해 수(數) UP(업) 하다!’를 주제로 유·초·중·고 학생 및 일반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방법으로 수학과 만나 수학의 아름다움과 유용성을 느끼고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 형성 및 수학의 대중화를 위해 수학으로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다.

축전은 오는 21일 9시에 개막식을 시작으로 수학체험전(초·중·고등학교 본선 진출 50개 팀), 수학탐구말하기대회(Math Talk, 35팀)의 2종의 대회가 진행된다.

본 무대에서는 수학마술쇼가 2일간 열리며, 수학방탈출, 수학마술, 대학교 수학교육과 부스, 착시부스, 보드게임부스, EBS부스, 통계교육원 부스, 수학교구체험부스 등 8종의 수학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각종 행사에 참여하며 수학에 대한 관심 증진, 수학적 사고력 강화를 바탕으로 수학 교육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참여자들은 다양한 수학적 활동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수학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박현덕 원장은 “수학체험전을 운영하는 학생 및 지도교사뿐 아니라 여러 체험부스를 체험하는 학생 및 학부모, 일반 시민 등 모든 사람들에게 수학의 흥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