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자원봉사센터, 동 자원봉사상담가 워크숍 실시
상태바
중구자원봉사센터, 동 자원봉사상담가 워크숍 실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10.20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제공]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는 최근 당진시 석문면에 위치한 중구센터 복지휴양시설 및 당진시 일대에서 동 자원봉사상담가 워크숍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워크숍은 관내 동 자원봉사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참여, 지역사회 발전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선진지 시찰과 환경정화 활동,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는 힐링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또 당진시자원봉사센터를 찾아 거점센터 및 재난재해 자원봉사운영에 대한 사업을 공유하고,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협약은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 ▲지역사회사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자원연결 ▲센터의 상호발전과 우호증진 등이 주요 내용이다.

한편 동 자원봉사상담가는 워크숍 일정 중 장고항을 찾아 관광객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와 바다에 밀려온 폐그물, 유리조각 등 해양폐기물을 수거하는 해양환경정화활동도 펼쳤다.

신포동 자원봉사상담가 박금분 봉사자는 “포근한 가을 햇살과 자연을 바라보며, 여유를 찾는 시간이 돼 즐거운 마음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동력이 됐다”며 소감을 말했다.

배동수 중구센터장은 “지역 내 취약계층 발굴과 자원봉사활동에 아낌없는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격려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