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호 빙도 일원 '국가생태탐방로' 조성된다
상태바
보령호 빙도 일원 '국가생태탐방로' 조성된다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3.10.2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사업 선정 국비 15억 확보
보령호 생태공원 연계 시너지 기대
충남 보령시는 천북면 보령호 빙도 일원에 국가생태탐방로를 조성한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천북면 보령호 빙도 일원에 국가생태탐방로를 조성한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천북면 보령호 빙도 일원에 국가생태탐방로를 조성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최근 환경부 추진 내년 국가생태탐방로 사업에 선정돼 국비 15억 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30억 원을 확보했다.

생태탐방로가 조성될 보령호 일원은 큰기러기, 가창오리, 쇠기러기, 청둥오리, 고방오리 등 총 142종의 조류와 15종의 양서·파충류가 서식하고 있다.

특히 천연기념물인 독수리, 흑두루미, 큰고니, 황새, 먹황새, 노랑부리저어새, 송골매와 멸종위기종인 맹꽁이와 구렁이가 관찰돼 생태자산으로 우수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또한 빙도는 ‘미인도’라 불리기도 했으며 백제시대 신의와 정절을 지킨 도미부인이 살았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문화·역사적으로도 의미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시는 길이 2.6km의 ‘보령호 국가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을 내년에 시작해 2026년 준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이번 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이 보령호에 조성될 생태공원과 연계해 자연·문화가 생존하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거점 공간을 마련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