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3 목포항구축제 성료…국내유일 파시항구 선보여
상태바
2023 목포항구축제 성료…국내유일 파시항구 선보여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23.10.2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학도 등 관람객 ‘문전성시’
노젓기 대회 등 체험행사 마련
[목포시 제공]
[목포시 제공]

‘2023 목포항구축제’가 국내 유일 파시항구를 선보여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목포항과 삼학도 일원에서 20일부터 사흘간 ‘청년과 함께하는 글로벌 파시 항구!’라는 주제로 펼쳐진 항구 축제는 특색있는 콘텐츠가 다양하게 마련됐다.

목포항 오션뷰를 배경으로 목포의 과거부터 현재까지 시대별 공간을 구성해 목포항구의 정취와 해양문화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관람객과 소통하는 이머시브 극과 공연들이 감동의 물결을 가득채웠다.

목포의 과거를 알수 있는 2060년대 '파시존'은 어시장의 난장을 표현하는 도깨비시장, 어물전 수라간, 소리가 있는 주막을 선보였다.

7080년대 '항구존'에서는 예향목포의 살아있는 문화예술 공연을 볼수 있었으며 선창골목 거리로 활발했던 파시 거리의 추억 등 메트로 감성을 선사했다. 또한 신비로운 미디어아트 바닷길을 걸으면서 과거와 현재, 중장년과 청년세대가 교감 했다.

이밖에 범선과 조선통신사선 승선체험, 노젓기 대회, 시민노래자랑 등 낭만이 있는 목포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경연도 이뤄졌다.

항구존과 연결되는 현재시대를 대표하는 '청년존'은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표현하고자 젊음과 활기가 더할수 있도록 했다.

목포 9미를 활용한 퓨전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목포미식페스타 프로그램을 마련했고 청년들이 소통하며 체험할수 있도록 하이볼 페스타를 준비했다.

[전국매일신문] 목포/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