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4년차 사례공유회 개최
상태바
강동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4년차 사례공유회 개최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10.2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 생활지원사 표창…현장 돌봄 사례공유, 의견모아 추후 사업반영
강동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사례공유회. [강동구 제공]
강동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사례공유회. [강동구 제공]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최근 ‘2023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사례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사례공유회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4년 차를 맞아 그동안의 운영 성과와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생활지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돌봄 현장의 다양한 의견들을 모아 추후 사업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사례공유회에서는 모범 생활지원사 9명을 선정, 표창을 수여하고 운영 성과 보고와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생활지원사들이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돌봄 사례들을 발표해 어르신들을 돌보는 일에 대한 어려움과 돌봄 어르신들의 변화 모습 등을 공유했다.

강동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은 대표수행기관인 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 성가정노인종합복지관, 성내종합사회복지관 3곳에서 권역별로 나눠 진행하고 있다.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본인 또는 가족 등이 동주민센터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혼자 힘으로 일상생활을 하기 힘든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지원(방문·전화를 통한 안부확인 등) ▲사회참여(사회관계 향상 프로그램 등) ▲생활교육(신체건강교육 등) ▲일상생활 지원(병원·외출동행 등) ▲서비스 연계(안전·건강관리 솔루션 사업(IoT) 연계 등)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돌봄 사업이다.

박선녀 어르신복지과장은 “그간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추진을 위해 애써주신 전담사회복지사분들과 생활지원사분들의 노고가 있기에 강동구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사례공유회를 통해 자긍심과 보람을 느끼실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