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의회 산경위 "스타트업 적극 투자로 유니콘기업 키워내야"
상태바
인천시의회 산경위 "스타트업 적극 투자로 유니콘기업 키워내야"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10.2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파크 투자 프로그램 등 점검...남항하수처리장 시찰도 나서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최근 ‘인천스타트업파크’를 찾아 입주기업을 비롯 지역 내 스타트업 지원 정책을 집중 점검했다고 23일 밝혔다.

다음 달 시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스타트업 지원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진행된 시찰에는 정해권(국힘·연수1) 위원장을 비롯 이명규(국힘·부평1) 부위원장, 김대중(국힘·미추홀2)·이순학(민주·서구5)·박창호(국힘·비례) 의원 등이 참여했다.

의원들은 연수구 소재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관계자로부터 운영 현황과 주요 사업에 대한 보고를 청취한 뒤, 스타트업파크 각 공간을 둘러봤다.

특히 스타트업파크에서 운용하는 투자 프로그램을 꼼꼼히 살폈다. 이는 최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표한 ‘2023년 스타트업 애로 현황 및 정책과제’ 조사 결과 때문으로 분석된다.

국내 259개 스타트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응답 기업 10곳 중 ‘1곳’만이 1년 전보다 투자 유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경기 침체 등으로 인해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응답 기업의 40.2%는 지난해보다 경영 여건이 어려워졌다고 했고, 44%는 스타트업 창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최우선 과제로 ‘투자 활성화’를 꼽았다.

정해권 위원장은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시작한 스타트업의 성공에는 적극적인 투자가 필수”라며 “스타트업파크가 스타트업을 기업가치 10억 달러 이상의 ‘유니콘 기업’으로 키워내는 요람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신경을 많이 써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산업경제위는 물론, 시의회도 스타트업파크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남항하수처리장을 찾아 운영 현황 등에 대한 시찰을 이어갔다. 남항하수처리장에서는 안정적인 시설 운영과 처리장의 기능 강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