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동군-日 마키노하라시, 국제 교류협력 맞손
상태바
하동군-日 마키노하라시, 국제 교류협력 맞손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3.10.2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차산업 발전 등 협력방안 추진
지역 농식품 수출방안 적극 모색
[하동군 제공]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군이 일본의 녹차 주산지인 시즈오카현 마키노하라시와 국제 우호협력 추진을 위해 손을 잡았다.

23일 군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미래도시 기본구상을 위해 일본의 주요 선진지를 답사 중인 방문단이 17일 한·중·일 지방정부교류회의에 참석해 시즈오카현 마키노하라시 국제교류 관계자와 국제교류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하승철 군수와 요시노부 오이시 마키노하라시 국제교류 담당부장은 두 지역의 녹차산업과 인구규모·산업구조·기후 등의 상호 유사성을 공감하고 농촌지역의 인력부족 및 고령화에 대한 대책, 녹차산업의 미래 방향성 등에 대해 많은 의견을 주고받았다.

특히 양측은 녹차산업의 상호발전을 위한 노력은 물론 청소년 교류 등을 통해 미래 세대가 보다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상호 교류를 제안했다.

양측은 이날 만남을 계기로 상호 도시간 교류 필요성과 가능성에 대해 의견 일치를 보였으며 하동군은 후속 조치로 2024년 하동야생차문화축제에 방문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하 군수는 다음 날 시즈오카현, 야마나시현, 가나가와현을 관할하는 하동(악양면 입석마을) 출신의 주 요코하마 대한민국 총영사관인 김옥채 총영사를 접견했다.

김옥채 총영사는 하동군과 녹차·딸기 등의 특산물과 지리적 특징이 비슷한 시즈오카현의 국제교류 추진을 적극 응원하며 하동군의 지원요청 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한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와함께 방문단은 19일 농산물유통공사와 경상남도 동경사무소를 방문해 하동 농식품의 일본시장 수출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받았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