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동작나눔장터 5곳 28일 동시개장
상태바
동작구, 동작나눔장터 5곳 28일 동시개장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10.2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라매‧노들나루공원, 노량진축구장, 숭실대, 사당 만남의 공원
동작나눔장터 홍보 포스터.[동작구 제공]
동작나눔장터 홍보 포스터.[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오는 28일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주민들이 교환하거나 사고팔 수 있는 ‘동작나눔장터’를 5곳에서 동시 개장한다고 2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올해는 권역별로 ▲보라매공원(중앙바닥분수 옆 광장) ▲노들나루공원(중앙광장) ▲노량진축구장(노량진역 9번출구) ▲숭실대학교 정문(숭실대입구역 3번출구) ▲사당 만남의 공원(사당역 7번 출구)에서 나눔의 장이 열린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노량진 축구장에서는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운영한다.

나눔 장터를 통해 주민들이 가져온 의류, 도서, 장난감, 유아용품, 신발, 액세서리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또 참가자들이 자율적으로 수익금을 기부할 수 있도록 모금함을 설치해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다.

다육화분 심기, 폐현수막 소품 만들기, 꽃모양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골목길을 청소하는 꼬마청소차를 알리기 위한 ‘깨동이’ 사진 촬영 공간도 있다.

이 밖에도 폐건전지 20개당 새 건전지 2개, 종이팩 2kg당 휴지 1롤을 교환해 주는 등 생활폐기물 재활용 촉진을 위한 구 정책 홍보도 펼친다.

박일하 구청장은 “가정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이용해 자원순환 활동을 체험하고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