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10월의 마지막 주말, 원주로 떠나는 힐링여행
상태바
10월의 마지막 주말, 원주로 떠나는 힐링여행
  • 원주/ 김종수기자
  • 승인 2023.10.2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마지막 주말 힐링도시 원주에서 다채로운 행사들이 곳곳에서 펼쳐진다. [원주시 제공]
10월 마지막 주말 힐링도시 원주에서 다채로운 행사들이 곳곳에서 펼쳐진다. [원주시 제공]

10월 마지막 주말 힐링도시 원주에서 다채로운 행사들이 곳곳에서 펼쳐진다.

오는 28일 원주 초입 문막IC 인근에 위치한 ‘동화마을 수목원’에서 열리는 오감체험, 숲속 음악회 등을 통해 수채화 같은 가을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이어 조선 500년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강원감영’에서는 고즈넉한 선화당 앞에서 펼쳐지는 매지농악 전승 공연이 열리며, 인근 전통시장과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는 전국 최초로 진행되는 만두 축제가 기다리고 있다.

29일에는 세계 15개국의 참가자들이 함께하는 원주국제걷기대회가 열린다. 다양한 걷기 코스를 따라 원주의 아름다운 가로수길과 둘레길 등 곳곳을 누비면 한층 짙어진 가을을 만날 수 있다.

또 원주의 대표 관광지인 ‘간현관광지’에서 출렁다리와 울렁다리, 산벼랑을 끼고 도는 소금잔도, 단풍으로 물든 아름다운 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스카이타워 체험도 놓칠 수 없다.

800살이 넘은 천연기념물 ‘반계리 은행나무’는 가을 여행의 마지막 여운을 달래준다.

원강수 시장은 “10월의 마지막 주말, 풍성한 행사가 가득한 원주에서 가을을 만끽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원주/ 김종수기자
kim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