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 ‘시니어일자리창출 인재양성 교육’ 스타트
상태바
광양시 ‘시니어일자리창출 인재양성 교육’ 스타트
  •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 승인 2023.10.2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일자리 창출·어르신들 인생 2막 염원
광양시는 포스코와 광양시니어클럽이 함께하는 ‘시니어일자리창출 인재양성 교육’ 발대식을 가졌다. [광양시 제공]
광양시는 포스코와 광양시니어클럽이 함께하는 ‘시니어일자리창출 인재양성 교육’ 발대식을 가졌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지난 23일 포스코와 광양시니어클럽이 함께하는 ‘시니어일자리창출 인재양성 교육’ 발대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인재양성 교육은 포스코1%나눔재단에서 5천만 원을 후원하고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광양시니어클럽이 협력해 지역 내 은퇴자와 은퇴예정자를 대상으로 인재양성 및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4년 차를 맞이한 인재양성교육은 지금까지 344회에 걸쳐 진행돼 총 495명의 어르신 중 403명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그중 322명이 취업연계에 성공했다.

이번 4년 차 교육은 120여 명을 대상으로 ▲보드게임지도사 ▲실버인지지도사 ▲홍보콘텐츠전문가 ▲커피클레이전문가 ▲바리스타 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각 프로그램은 교육으로 그치지 않고 관련기관과 연계한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취업에 보다 가까워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단순 환경정화 등과 같은 노인일자리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시니어 일자리 현황에 다양성을 불어넣어 어르신들 노후를 더욱 다채롭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인화 시장은 “어르신들의 인생 2막을 염원하고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포스코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시는 수요에 맞춘 다양한 일자리와 교육훈련 기회를 확대해 은퇴 후의 삶도 안정적이고 행복한 광양시를 만드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kkkyb0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