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항시 ‘자생적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 적극 나섰다
상태바
포항시 ‘자생적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 적극 나섰다
  • 포항/ 박희경기자
  • 승인 2023.10.2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 개최
혁신기술력 보유 기업 적극 발굴
국내외 네트워킹 등 단계별 지원
포항시청사 전경.
포항시청사 전경.

경북 포항시가 지역 주도 ‘자생적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25일 도가 주관하는 ‘2023 경북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를 열었다.

‘Step High, Fly High’를 주제로 개최된 이날 매칭데이는 최근들어 스타트업의 성장세가 국내외 안팎으로 크게 주목받음에 따라 혁신기술력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지역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고 창업 투자, 기술협력 및 국내외 네트워킹 등 성장단계별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26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벤처캐피탈(VC), 액셀러레이터(AC) 투자상담회 ▲스타트업 활성화 포럼 및 토크콘서트 ▲경영 애로 및 판로확대 컨설팅 ▲산학연관 관계자 대상 벤처투자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스타트업와 투자자 간 별도의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해 기업 간의 단순 교류 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닌 투자사와 스타트업, 산학연 관계기관 간의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등 폭넓은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도내 지역별 스타트업 전시·체험 부스를 설치해 미래 첨단기술 기반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미래 비전을 선보인다. 행사에 참석한 이강덕 포항시장과 이달희 도 경제부지사는 주요 스타트업 부스를 직접 돌아보면서 각 기업이 주력하고 있는 핵심사업과 접목 가능한 기술유치, 투자제안 등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강덕 시장은 “지역 스타트업은 다가올 첨단기술 시대의 핵심 성장동력이자 혁신의 주역”이라며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스타트업이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에서 과감히 도전하고 활약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포항/ 박희경기자
barkh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